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경남 도정혁신 1호는 '간부회의 개선'…의제·운영방식 다양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수자 작성일19-01-23 03:55 조회2,221회 댓글0건

본문



경남도 간부회의
경남도 간부회의[경남도 제공]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경남도가 도정혁신 1호 과제로 '간부회의 혁신'을 정해 오는 12일 간부회의부터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도는 그동안 간부회의는 다른 실·국 업무와 도정 현안을 공유하는 장점은 있었으나 실·국 업무를 단순 나열식으로 보고하고 경직된 분위기에서 토론이 활성화되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이에 도정혁신추진단은 실·국·본부장회의, 부서장·주무관 등과 수차례 간담회를 열어 혁신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 결과 간부회의를 열 때 의제와 운영방식을 다양화해 도정전반을 살피면서도 김경수 도정 역점시책인 경제·사회·도정혁신이라는 3대 혁신과 도민 소통 및 참여 강화, 수평적 회의문화 구축, 회의 준비 간소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회의방식을 1주차 월간 전략회의, 2주차 혁신 전략회의, 3주차 현안 점검 회의, 4주차 도민 소통회의, 5주차 미래아젠다 특강·토론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월간 전략회의는 한 달을 시작하면서 전 실·국장이 참석해 그달의 주요 업무계획과 현안 점검, 주요 과제 추진전략 수립을 논의한다.


이어 혁신 전략회의는 3대 혁신분야를 중심으로 정책방향이나 결정이 필요한 사안을 전문가와 함께 논의하고, 현안 점검회의에서는 전체 실·국장이 2주간 업무계획을 공유해 현안을 점검한다.


도민 소통회의에서는 민생·사회 현안에 대한 도민 의견을 듣고 정책현장을 방문하고, 미래아젠타 특강·토론에서는 실·국장을 비롯해 직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도정이 나아갈 방향을 놓고 활발한 토론이 이뤄지도록 운영한다.


박성호 행정부지사는 "신속한 의사결정과 실행력 확보, 참여범위 확대, 수평적 회의문화 조성, 미래아젠다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토론을 하는 간부회의로 개선한다"며 "이로써 도정환경 변화 관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회의 실효성과 전문성, 능률성 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bong@yna.co.kr

비아센터

721410
비아센터 - 비아그라 파는곳, 후불제 비아그라, 비아그라 구입, 비아그라 구매, 비아그라 판매, 필름형 비아그라, 정품 비아그라 구입방법, 최음제 구입은 비아알파 에서 상담받으세요. 정품이 아닐시 10배를 보상해 주고 있으며, 구글 성인약국 부분 5년연속 대상 및 1위를 수상하고 있는 믿을수 있는 사이트 소개 비아그라 연구소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남양로 368번길 15
TEL : 031-499-3681, FAX : 031-356-3761
Copyrightⓒ2016 KANGTO HEAVY IND CO, LTD. all rights resered.